린나이코리아의 스마트링크 친환경보일러 ‘PJC8000 SE’
린나이코리아의 스마트링크 친환경보일러 ‘PJC8000 SE’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가정용 가스기기 전문기업 린나이코리아(주)(대표 강영철)가 ‘가스코리아 2022’에 참가해 스마트 보일러 제품을 소개한다.

‘가스코리아 2022(서울국제가스&수소산업전)’은 가스신문이 주관하고, 산업부, 환경부, 가스공사 등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가스산업 전문전시회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리며, 전시회 관람은 무료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가정용 가스보일러·온수기, 가스의류건조기, 가스레인지, 캐스케이드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린나이가 선보일 친환경 스마트 링크보일러 ‘PJC8000 SE’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열효율에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에코세이브’ 모드가 적용되어 있다. 또 집에 도착하기 전 언제 어디서나 린나이 App을 통해 난방과 온수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집 밖에서 실시간으로 설정 온도 확인이 가능해 온도 설정을 어려워하는 어린이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 및 노령층과 함께 생활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게다가 장기간 집을 비우는 기간에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안심하고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

린나이의 이 제품은 App을 통한 온도 조절과 상태 체크와 더불어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첨단 안전시스템을 대거 적용했다. 겨울철 보일러 동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동결방지 안전장치부터 시스템 자가 진단, 과열방지, 누수안전, 불안전 연소 감지 등 58가지 안전장치까지 탑재된 기능으로 365일 안전한 보일러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PJC8000 SE’는 스마트 링크 기능으로 네이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삼성스마트싱스, 카카오 홈 등 다양한 홈 App 연동을 지원한다. 이 제품 외에도 홈 App이 연동되는 지원 모델은 린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린나이는 ‘PJC8000 SE’와 같은 에너지소비효율 NOx 1등급 친환경보일러 제품을 총 174개를 인증을 받았다. 이는 전체 1종 친환경보일러 442개 제품의 40%에 가까운 수치로, 가장 많은 친환경보일러 제품을 인증받은 것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가스코리아 전시회는 국내 유일의 가스업계 전문 전시회로서, 가스업계 종사자, 기업들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며 “린나이의 우수 제품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니만큼 많은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