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대표 姜聖模)가 지난 22일 창립 26주년을 맞이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지난 74년 창립한 이후 보다 편리한 가스기기 보급을 통해 국내 생활문화 변천사를 주도해 오고 있으며 ‘新주방문화 창조’라는 발전테마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초일류 생활기기를 만드는 토털리빙업체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제5회 100PPM 산자부 장관상 수상 및 3개 협력업체 중소기업청장 표창상, 한국표준협회 가스레인지, 가스보일러 KS TOP 10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선정 고객만족도 보일러 부문 3년연속 1위, 제4회 소비자보호의 날 서비스본부 재정경제부 장관상 수상 등 헤아릴 수 없는 수상경력을 남기며 고객감동을 위한 발전 속도를 늦추지 않고 있다.

또한 지난 95년 가스기기업계 최초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지난해 7월 KMA-QA로부터 주방기구, 난방기구, 가스온수기구 및 가스밸브 등 전제품에 대해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는 생산시스템의 에너지절감과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통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한 절감이익을 고객에게 환원시키고 환경친화적인 제품생산을 목표로 한 성과이다.

한편 창립기념일인 22일 인천제2공장 대강당에서 린나이 임직원, 계열사, 협력업체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창립기념 예배를 시작으로 모범사원에 대한 표창 및 포상, 새천년을 맞이해 뉴 앤 이너베이션 정신을 바탕으로 21세기 신생활문화 기업을 창조해나가자는 내용의 21세기 비전을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비디오 상영시간과 창립기념사, 관악합주단의 축하연주 등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