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년 동안 고압용기업계에 종사하면서 고압용기 품질을 감각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 정도는 갖추게 됐지요. 용기를 굴려보면 균일하게 성형이 됐는지, 적절한 무게를 지니고 있는지 등을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제품을 취급해 온 경험으로 보아 이 시대 고압용기의 품질은 과거보다 많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소재 고압용기 전문유통업체인 지티코리아의 이창환 사장은 오랜 경험을 통해 고압용기 품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면서 품질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강조한다.

“우리 회사는 그동안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고압용기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술로 제작한 고품질의 고압용기 3000개를 들여놓고 기존 제품에 비해 1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할인행사에서 공급하는 고압용기는 오랜 기간 자동차 타이어몰드 제조업체로 왕성한 사업을 벌였던 MK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MK실린더가 생산한 제품이라고 소개하는 이 사장은 우선 용기가 가볍고 제품에 새겨진 각인도 매우 선명하다고 설명한다.

“전국적으로 탄탄한 판매망을 구축해 온 우리 회사는 고압용기 대표품목인 40.2ℓ, 46.7ℓ 규모 외에도 10ℓ 안팎의 소형 고압용기, 의료용 용기, 특수가스용기, 알루미늄 고압용기, 브레이카 질소용기, 소화용기, 용기용 밸브, 밸브 보호캡, 소화기용 핸들 등 용기와 용기부속품을 일괄 취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84년부터 고압용기제조에서 영업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쌓은 이 사장은 오로지 산업용 고압용기의 안정적 공급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산업용가스업계에서 ‘이창환 브랜드’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우리 회사는 또 산소, 질소, 아르곤, 헬륨 등의 액체가스를 충전할 수 있는 초저온용기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제품을 적정가격으로 신속 정확하게 공급할 것입니다.”

철저한 A/S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만족경영을 펼치겠다는 이 사장은 국내 고압용기유통업계에서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는 야심 찬 계획을 힘줘 밝힌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