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릿타입의 용기는 무엇보다 안전성이 뛰어납니다. 튜브타입의 용기는 몸체 하단 중앙 오목한 부분을 성형하는 공정에서 완성도가 떨어져 핀홀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데 반해 빌릿타입의 용기는 강괴를 열간으로 인발한 후 스피닝하므로 합리적인 두께와 동일한 모양으로 성형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압용기 및 소방용기 전문공급업체로써 경기도 양주와 용인에 공장 및 용기보관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한성소방의 소경수 사장은 중국의 고압용기전문제조업체인 진둔압력용기(유)의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고압용기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안전에 대해 강조했다.

“고압용기의 경우 운반할 때 바닥에 닫는 부분이 충격 및 부식으로 인해 손상을 입기 쉽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진둔의 고압용기는 용기측면 두께의 2배 이상을 유지하고 있지요. 또 진둔의 용기는 제품의 무게중심이 아랫부분으로 몰려있어 용기를 세워두어도 잘 넘어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 사장은 진둔이 내놓은 빌릿타입의 용기의 경우 전체 설계기준 및 관련제품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면서 용기를 운반, 공급하는 취급자의 안전에도 세심하게 고려했다고 덧붙인다.

“진둔의 용기는 수명도 깁니다. 특히 용기 하단부 옆구리에는 응력이 집중되는 부분이므로 부적절한 두께는 피로수명에 큰 영향이 미칩니다. 그래서 진둔의 용기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각종 기준에 부합된 설계조건을 적용해 제조했습니다.”

빌릿타입의 용기는 무엇보다 매우 견고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소 사장은 진둔이 DOT, TUV, DNV 등 각종 인증을 획득하는 등 이미 국내외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한다.

“진둔은 산업용 고압용기, 소방용기는 물론 CNG차량용 용기, 튜브트레일러, 점보용기 등 매우 다양한 용기를 연간 150만개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사가 판매하는 고압용기의 메이커를 자세히 설명하는 소 사장은 빌릿타입 고압용기의 품질을 자랑하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힌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