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용기의 품질은 원자재인 원관의 품질에 따라 좌우되지요. 북경천해공업(유)의 고압용기는 중국 최대의 원관제조업체인 천진파이프의 제품을 사용하므로 무엇보다 고품질을 자부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 소재 고압용기 유통업체인 글로벌가스텍 차우석 대표는 고압용기의 품질은 세계적인 고압용기제조업체인 북경천해공업의 용기가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북경천해공업이 제조한 산업용 고압용기의 품질은 이미 국내외에서 입증됐습니다. 세계적인 산업용가스메이커와 공급계약을 맺어 공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에어프로덕츠코리아, 프렉스에어코리아, 린데코리아 등 주요 산업용가스메이커들도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다국적기업이 대부분인 산업용가스메이커들이 북경천해공업의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이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하는 차 대표는 소비자들이 용기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이보다 더 좋은 선택기준이 어디 있겠느냐며 힘줘 말한다.

“북경천해공업이 만든 고압용기는 1999년부터 국내에서 수입, 판매, 사용돼 왔으나 아직까지 문제가 된 것은 없었습니다. 일부 국내 고압용기제조업체도 북경천해공업에서 소형 용기 및 대형 소방용 CO2용기를 수입, 판매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차 대표는 북경천해공업의 경우 과감한 설비투자를 통해 현재 연간 300만개의 고압용기를 제조하는 중국 최대의 고압용기제조업체라고 소개했다.

“고객이 고순도 및 특수가스용 고압용기를 주문해 올 경우 용기 내부의 청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바렐연마를 거치는 등 무엇보다 고품질의 용기를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지요.”

천진에 소재한 고압용기공장은 그동안 봉합기, 가공기, 시험장비 등 최첨단 설비로 꾸준히 교체하면서 최상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고 설명하는 차 대표는 원자재 및 제조원가의 비용을 타 업체에 비해 월등히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재고에 대한 부담도 적어 항상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고 귀띔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