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KC 2012 행사 참석자들이 신재생/바이오에너지와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안남성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CKC 2012와 UKC 2012에 참석해 바이오에너지 관련 MOU 체결 및 에너지 관련 포럼을 개최했다.

먼저 CKC 2012(Canada-Korea Conference 2012)는 재캐나다 한인과학자 협회(AKCSE)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로 에너지기술평가원을 포함한 25개 기관이 후원하는 재캐나다 한인과학자 연례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평가원은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주와 함께 신재생/바이오에너지 워크숍을 공동 주최했으며 워크숍 후에는 BCBN과 바이오에너지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우리나라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현황 발표와 함께 BC주 바이오에너지 개발현황과 기업사례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UKC 2012(US-Korea Conference 2012)는 재미한인과학자협회(KSEA)가 주관하는 연례 과학기술컨퍼런스로 우리나라와 미국의 주요 과학자들이 참석해 최신 기술동향과 양국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재미 한인과학자 행사이다.

UKC 2012를 후원한 평가원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태양광 분야 기술전문가 회의를 위한 OPV에 대한 US-Korea 기술 워크숍과 에너지기술리더스포럼을 주최했다.

리더스포럼에서 안남성 원장은 ‘에너지시스템 전환을 위한 미래전략’을 부제로 소규모 비공개 토론을 진행했다.

* BCBN(British Columbia Bioenergy Network) :
2008년 3월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 비아 주정부에 의해 州의 바이오에너지 산업화 발전을 위해 설립된 공기업.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