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 및 가족들이 창원에 있는 천주산을 오르기 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낚시대 등 장비부터 음식까지 동호회서 준비

직원가족은 물론 판매소 직원까지 함께 즐겨

경남 김해에 있는 MS에너지(주)의 ‘피싱MS’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낚시동호회로 회사 내에서 화합을 이끌어내는 매개체로 부각, 향상 웃음꽃이 피어나고 있다.

바닷가에 인접한 사업장의 장점을 활용해 5∼6년 전 탄생한 피싱MS는 본디 낚시를 중심으로 뭉쳤으나 요즘은 등산이나 여행까지 곁들여 행사를 벌이고 있다. 임직원은 물론 직원들의 가족까지 함께 어울려 즐기고 있는 피싱MS는 회사와 거래하는 LPG 및 고압가스판매사업자를 비롯해 그 가족까지도 초대하는 등 열린 동호회로 발전하고 있다.

피싱MS는 회원들로부터 모은 회비와 사내 근로복지기금을 지원 받아 분기에 1회 정도의 낚시, 산행 등의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낚시대와 릴 등의 낚시장비는 동호회가 자체경비를 이용해 준비함으로써 회원들이 부담 없이 즐기고 있다.

낚시행사는 주로 해상콘도 낚시장(마산 심리) 등을 선정하기도 하고 별도의 숙박 및 음식점 등을 예약해 1박2일 정도의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행사에서 피싱MS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낚시대회를 열고 대어상, 다어상 등으로 나뉘어 시상을 하기도 한다. 특히 지난해 가을 거제 장목 낚시행사에서는 비가 내려 실내에서 각종 오락경기를 펼치며 화합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또 등반행사는 유치원, 초등학생과 같이 어린 자녀까지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는 김해 신어산, 창원 천주산, 부산 승학산 등 인근의 높지 않은 산을 찾아 심신을 단련시켰다. 회원들은 산을 오르내리면서 격의 없는 대화도 하고 준비해 온 음식을 함께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피싱MS는 MSCORP 전원태 회장을 비롯해 MS가스 남택윤 사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MS에너지 책임자인 이영우 이사도 함께 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산업용가스, LPG 등 가스전문공급업체로 잘 알려진 MSCORP는 MS에너지 외에도 전국에 무려 20여개의 사업장을 포진하고 있는 등 전국적인 가스공급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