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산이 생산, 판매하는 LPG저장탱크용 나사식 볼 밸브

세라믹 코팅 전문업체인 (주)동산(대표 도승희)이 LPG저장탱크용 나사식 볼 밸브를 개발, 본격적인 보급에 들어갔다.

지난해 7월 압력 1.96MPa 15A, 20A, 25A, 40A 등 4종을 개발,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설계단계검사에 통과한 볼 밸브는 재질을 A105 단조로 만들었다. 주요 특징은 스핀들 부위에 안정적인 기밀유지를 위하여 2개의 O링 외 각 링을 추가 삽입했다. 또한 A105 스틸단조로 만들어 재질이 강해 크랙이나 어떤 충격에도 파손되지 않는다.

이 회사의 오용환 상무는 “황동 재질은 액세서리 부착 시 크랙의 우려가 있으나 이번  단조 제품은 크랙 등의 우려가 전혀 없으며 저장탱크용으로 적합하게 만들어 품질 뿐만 아니라 충분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산은 나사식 볼 밸브를 그동안 총판을 거쳐 유통했으나 이제부터 직접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동산은 2010년 2월 김포시로부터 가스용품 제조업 허가를 득한 뒤 2011년 2월 황동 볼 밸브에 대해 KS(KS B 2308)를 획득했으며 8월에는 볼 밸브용 기밀장치에 대해 특허등록하기도 했다. 또한 일체형 미세유량밸브, 황동 나사식 스팀 볼 밸브 등도 생산하고 있다.

1989년 2월에 설립한 동산은 린나이코리아와 동양매직의 가스레인지 등 약 50개사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세라믹 코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