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유승배)는 16일 본사 대강당에서 한국소비자원,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등 관계기관 및 임직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

서울도시가스는 이날 선포식과 함께 CCM 운영시스템 구축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정진홍 영업부문 부문장(상무)을 최고 고객 책임자(CCO)로 임명하고,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 경영체계 △정보시스템 △소비자불만관리 프로세스 등의 요소를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 인증 취득을 한다는 목표로 ‘러브 올-서비스’도 도입하여 고객만족경영에서 소비자중심 경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계획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을 받는다.

이날 서울도시가스 유승배 대표는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새로운 경영체계를 도입함은 물론 질적인 도약을 위해 임직원 및 계열사 모두가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또 그는 “앞으로 서울도시가스는 통합서비스시스템과 운영체계를 선진화하여 도시가스분야 최고의 서비스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