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외 한자와 영어 동시 표기해 이해 도와

 

전 대통령 경호관이자 경영학박사인 김순열경영연구소 소장은 인간으로서 가장 중요한 ‘자신’을 중심으로 ‘나와 가족’ 그리고 더불어 사는 모든 사람의 존중함을 높이 평가하여 ‘자살’을 방지하고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한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책을 출간했다.

1장 ‘나 비싼 몸’의 실제와 존재부터 9장 ‘나 비싼 몸’의 추구하는 방향 등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실제와 존재의 가치를 인지하고 인적 자산에서는 국가의 고귀한 한 사람으로서 ‘국민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내용을 상기시키고 있다.

특히 세상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가족과 친지 그리고 많은 지인 등으로부터 두 글자인 ‘사랑’을 듬뿍 받으면서 성인으로의 성장을 보여주고 ‘나 비싼 몸’의 존재가치를 현 시점에서 ‘금융자산가치’로 감히 평가해 비싼 몸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그는 또한 부끄러운 우리나라의 자살률 예방을 위해 국가 및 우리 모두는 자살예방에 마음이 끌려 신경을 쓰거나 주의를 기울임에 지대한 관심(關心·Interest)과 생각이나 태도를 드러내어 명백히 밝히는 표명(表明·Expression)을 과감하게 하여 자살률이 세계에서 가장 적은 국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한글 외 한자와 영어를 같이 표기함으로써 공부가 됨은 물론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평도 얻고 있다.

김순열 소장은 “자신의 무한가치를 인지하고 나의 능력을 높이 평가 받을 수 있는 사고전환이 이 한 권의 책으로부터 많은 이들에게 전하였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자 김순열은 ‘국민 모두, ‘나 비싼 몸’이야’의 새로운 창조 개념을 정립한 경영전문가로 명지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대통령경호실에서 27여 년간 근무했고 현재는 이린이집, 초·중·고교·대학교, 군·경찰·소방, 교육계, 전국경제인연합회 CEO 등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경영과 사회안전분야의 강의를 하고 있다. ISO 9001/14001국제심사원과 학문발전을 위한 학회활동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Security Management, Fire Management, 테러 및 인질범죄수사(폭발물테러수범사례) 등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