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GHP

LG전자가 국내 최고 효율의 가스엔진 냉난방기(GHP) 신제품을 출시해 국내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가스히트펌프 슈퍼' 시리즈의 후속 제품인 '가스히트펌프 슈퍼2' 16마력, 20마력 및 25마력 모델 3종을 동시에 출시했다. 가스히트펌프 슈퍼2는 고성능 엔진을 적용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25마력 제품 기준 냉방효율(COP 1.32) 및 난방효율(COP 1.66)로 국내 최고 효율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성능을 강화하면서도 소음은 최소화 했다. 슈퍼2는 25마력 기준 엔진 소음 수준을 업계 최저인 60데시벨로 낮췄다. 또한 스마트 유지보수 기능을 탑재해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높였고 사용자는 PC를 통해 제품의 현재 운전상태와 장비의 정보를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시스템 장애로 사용자가 시스템을 재가동 하더라도 이전 170초 간의 운전정보를 저장해 고장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LG전자는 국내 유일의 GHP제작업체로 외산 업체들과 달리 개발부터 판매, 설치, 서비스를 일원화해 국내 GHP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전자의 이재성 시스템에어컨사업단장은 "국내 유일의 국산 GHP제조업체로서 제품력, 서비스 등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왔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GHP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