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가 동부발전당진 인수를 최종 결정하고 민간 석탄화력발전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SK가스(대표 김정근)는 29일 이사회를 갖고 산업은행과 공동으로 동부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동부발전당진㈜의 지분 60%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수가액은 총 2010억원으로 SK가스와 산업은행의 지분율은 각각 45%, 15%이다. 앞으로 SK가스는 대주주로서 경영권을 행사하고, 산업은행은 공동 투자자로서 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동부발전당진은 1160MW급 석탄화력발전소로 약 250만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총 2조6000억원을 투입해 건설된다. 이를 통해 향후 수도권지역의 전력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이슈가 됐던 345KV규격의 33Km 신설 송전선로에 대해서는 동부발전당진㈜의 40% 지분을 보유한 동서발전 측에서 전기위원회에 재정신청을 한 상태이며, 향후 관련기관 및 이해관계자 간 협의를 통하여 최선의 결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가스는 지난 6월 2100MW 규모의 고성그린파워㈜에 이어 총 3260MW의 발전용량을 갖춘 민간 석탄화력발전 사업자로 본격 발돋움하게 됐다.

SK가스 관계자는 “금번 동부발전당진㈜ 인수를 계기로 SK가스는 기존 LPG사업과 더불어 셰일가스 기반의 성장사업인 가스화학사업(PDH)과 석탄발전사업까지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안정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