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가스3법을 쉽게 알 수 있는 해설집이 선보여 눈길을 끈다.

최근 ㈜미래에너지기준연구소(이하 미래연, 대표 채충근)는 '가스3법해설'의 개정판을 발간했다. 이 해설서는 46배판 313쪽 분량으로 가스 관계 법령의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했으며 그림과 도표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꾸며졌다.

미래연은 지난 2012년 '가스 3법해설'을 발간한 바 있으나 이후 고법과 액법은 5회, 도법은 9회가 개정되면서 새로운 법규에 맞는 개정판을 발간하게 된 것.

주요 구성을 살펴보면 이 책의 1장에서는 독자가 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법령상식과 가스3법의 뿌리를 이해할 수 있는 입법 연혁을 다루고 있다. 이어 2장에서는 법령의 상세내용을 규제대상과 규제내용으로 나누어 다루고 있다.

규제대상은 규제대상 목적물, 규제대상 행위자로 구분하여 상술하고 있고 규제내용은 법령에 기술되고 있는 방식과는 달리 행위자별로 분류해 독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표로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법령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법령 제·개정제도, 상세기준 제·개정 제도 및 법령해석제도를 소개하고 그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www.meri.co.kr에서 볼 수 있으며 www.aladin.co.kr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