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공사 연구개발원은 지난 19일 도시가스사들과 함께 가스산업기술교류회를 개최하고 도시가스 수요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가스공사와 도시가스사들이 천연가스 수요증진을 위해 혼소버스 환경성 및 경제성을 분석하고 각종 아이템 발굴에 나설 방침이다.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원장 양영명)은 지난 19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본원에서 도시가스사 등 8개사로 구성된 가스산업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가스산업 발전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가스산업 기술정보 공유 및 공사와 도시가스사 상호유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천연가스 수요를 증진시키기 위한 공동대응 방안으로 혼소버스 환경성 및 경제성분석연구, 도시가스 수요확대방안 연구 등 2건의 연구과제를 선정하고 자동차부품연구소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소의 협력 하에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나아가 가스공사는 공동연구를 통하여 올해 말까지 도시가스 수요확대를 위한 중장기 기술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며, 향후 공동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공동연구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가스산업기술교류회는 2014년 4월 한국가스공사, 삼천리도시가스(주), 예스코(주), 대성에너지(주), 해양도시가스(주), 경동도시가스(주), 중부도시가스(주), SK E&S(주) 등 8개사의 R&D 대표로 구성․발족된 협의체로서,회원사 상호간의 가스 산업 기술정보에 관한 교류, 공동 관심과제 및 신사업 관련 기술개발, 수요개발사업 등 관련 연구과제 수행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