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흥수 상무(가운데 좌측)가 소시모와 함께 고객섬김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서비스품질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중부도시가스(대표 김병표)가 2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고객모니터단인 ‘고객섬김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족한 고객섬김위원회는 지역 소비자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 충남지회 천안아산지부 회원(회장 신미자)들이 모니터위원으로 참여해, 소비자의 시각에서 서비스를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고객센터 안전점검, A/S, 콜센터 전화상담, 팜플렛, 이용안내문 등 고객 접점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평가도 한다.

또 이날 중부도시가스와 소시모 충남지회 천안아산지부는 도시가스 서비스품질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향상 및 성공적인 고객섬김위원회 활동을 위해 ‘고객서비스 활동 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양측은 고객서비스 활동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증진을 약속했다.

중부도시가스 고객지원본부 김흥수 상무는 “고객과의 진솔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고객섬김위원회를 발족하게 되었고 이는 ‘역지사지(易地思之)’ 모니터링 프로그램 중 하나다”며 “앞으로 외부의 소비자 전문가들이 들려줄 생생한 고객의 소리와 개선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의 편의개선과 만족도 제고라는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