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황진택 원장, 배성호 노동조합 위원장, 고용노동부 이덕희 서울 강남지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는 늘리고, 격차는 줄이는" 노동시장 구선개선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지난 28일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에기평 노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동반 자적 입장에서 정부의 고용정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선언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기평은 이번 협약에서 △불합리한 노사관행 제거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일家양득’의 일터 구현 △합리적 임금피크제 도입 등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실천을 약속했다.

한편 에기평 노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노사간 신뢰형성을 토대로 대화와 협력관계를 증진하고 향후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할 것"을 다짐했고 이덕희 강남지청장은 "에기평 노사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에 있어 강남지청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성호 노동조합 위원장, 고용노동부 이덕희 서울강남지청장,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황진택 원장)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