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코리아의 업소용 온수기 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가 식기세척기에 온수기를 내장한 ‘온수기 겸용 업소용 식기세척기(모델명: RDW-650HG)’를 출시했다.

기존 업소용 세척기는 식기의 애벌세척을 위해 온수기를 별도로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설치비용이 발생하고 공간활용도가 떨어지는 등의 단점이 지적돼 왔다. 또 세척기와 온수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도 있었다.

린나이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독자적인 가스보일러 기술을 접목해 세척기에 온수기가 내장된 가스식 신개념 식기세척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온수기와 세척기의 동시 사용이 가능한 이번 신제품은 임대 사업장이라 가스온수기의 연도 코어작업이 어렵거나 주방이 협소해 세척기와 온수기를 별도로 설치하기 어려운 매장에 적합하다.

또 상하 고압분사 노즐이 적용돼 눌어붙은 찌꺼기 세척이 용이하고 90℃의 고온수 헹굼 세척으로 살균효과가 우수하다. 특히 세척을 여러번 해도 헹굼수 온도가 크게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건조효율이 높다.

‘비접촉식 수위검지 기술’이 적용돼 오염된 세척통의 수위검지가 가능하고 기존 제품의 수위·온도 센서와 같은 돌출형 구조물이 없어 청소가 더욱 용이하다. 업계 최장 길이의 세척노즐 채용으로 사각지대 없는 세척 범위도 장점이다.

린나이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가스식으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업소용 식기세척기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독자적인 가스보일러 기술력을 보유한 린나이만이 만들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