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운영하는 에너지 투모로우 부스를 방문한 청소년들이 AR을 활용한 에너지 런닝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가스신문=남영태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에너지분야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에너지 투모로우’ 부스를 운영한다.

에너지 투모로우 부스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실험키트를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장치를 구성해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을 통해 에너지의 역사를 체험해보는 에너지 매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사용한 ‘포켓몬GO'와 비슷한 유형으로 구성된 ‘에너지 런닝맨’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전시패널의 증강현실을 활용해 에너지의 원리와 종류를 알아보고 개인성향에 맞는 적성직업 찾기 등의 정보를 가상세계에서 체험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교육연수실 강진희 실장은 “에너지 투모로우는 공단의 30여년 간의 교육 노하우를 투입해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에너지·기후변화 대표 교육브랜드”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공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에너지관련 진로 체험을 통해 미래 세대가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