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박귀철 기자] 비즈니스 중심의 소방산업전문전시회를 추구하는 ‘2016 서울국제소방산업전시회’가 오는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4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이사장 이기원)과 (주)한국국제전시(대표 문영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본 전시회는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이 보유한 국내·외 바이어 및 소방관계자 초청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한국국제전시의 30년 전통 전시 주최 노하우를 통해 소방관련 용품 실수요자를 초청하여 출품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행사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품목으로는 △소방 장비 △소방 공사 △소방 안전 △소방 기동·운송 장비 △IT 서비스 등 소방 관련 전문 품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와 관련 학회 세미나를 통해 수출·유통 지원과 함께 업계 정보교류의 장을 구성한다. 12월 8일 개막일에는 전시장 입구에서 협력 유관 기관과 주최사, 주요 참가업체 대표 등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가운데 개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2017년 2월부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되는 것에 발맞춰 ‘주택용 소방시설 할인 마켓’을 기획하여 운영한다.

우수한 품질의 화재경보기와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 할인 마켓은 전시장을 방문하는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에 대한 홍보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16 서울국제소방산업전시회 홈페이지(www.seoulfireexpo.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출품 문의는 한국국제전시 및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