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 한종훈 소장이 EDRC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17일 대한상공회의소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EDRC)(소장 한종훈)는 17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2016 EDRC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EDRC가 주관한 이번 EDRC의 날은 EDRC 사업 참여자들의 사기앙양 및 엔지니어링업계의 화합을 마련하는 자리로 열렸다.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한종훈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 엔지니어링 산업은 유가하락 등의 원인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가 인프라 구축의 소금 역할을 하는 고급 엔지니어링 전문 인력의 양성이 중요하다”며 “국내 엔지니어링 산업 발전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급인재 양성, 애로 기술해결 등을 통하여 엔지니어링 산업의 허브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SK건설 권숙형 본부장(전무)과 대림산업 플랜트기획팀 김진영 팀장, 한화토탈 기술기획팀의 최상근 부장, 영남대학교 화학공학과 이문용 교수가 각각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서울대학교 노명일 교수 등 4명이 과제부문 표창패를 수상했고 현대오일뱅크 공정기술팀의 김경원 대리 등 3명이 인턴부문 표창패, 삼성엔지니어링 차두환 수석 등 7명이 교육부문 표창패를 받았다. 그밖에 홍익대학교 화학공학과 PRO & Genius팀 등 11팀이 격려패를 받았다.

▲ 공로패 및 격려패 수상자들이 한종훈 소장(중앙)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