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기술공사는 대전시로부터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사진은 박영조 경영지원본부장)

[가스신문=유재준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는 지난 7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6년 한마음 자원봉사 가족대회’에서 대전시장으로부터 ‘자원봉사 우수기업’을 수상했다.

대전시가 주관하는 ‘자원봉사 우수기업’은 올 한 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가 크고 임직원들의 참여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대전시는 지난 2009년부터 대전시 소재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5개 우수기관을 선정해 오고 있다.

가스기술공사는 올해 자원봉사 우수기업 선정에서 에너지 기술 공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가스기기 교체와 가스 안전기기 지원 활동을 비롯해, 독거어르신 동행장보기, 이주여성 홈패션 기술 후원, 한부모 부자가정 쿠킹클래스, 취약계층 문화나들이 등의 활동을 적극 추진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확대에 노력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가스기술공사 이석순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 대전 본사 이전 후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성실히 노력을 다해 온 사회적 책임의 결실”이라며 “공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시민으로서 단순 시혜성 활동이 아닌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