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남영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6 현대자동차그룹 콘텐츠 어워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8가지 신기술 중 수소전기차가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콘텐츠 어워드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지난달 처음 실시됐으며,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해 소개된 8가지 신기술 중 가장 기대되는 신기술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대자동차가 투표한 8가지 신기술은 △자율주행 △커넥티드 카 △수소전기차 △전기차 △웨어러블 로봇 △내진용 철강재 △초장대교량 기술 △자기부상열차이다.

32만명이 투표한 이번 이벤트에서 자율주행이 총 7만5914표를 얻어 1위로 선정됐으며, 2위는 6만676표를 차지한 커넥티드 카가 차지했다.

배기가스 배출이 전혀 없고 주행 중 대기 공기를 정화시키는 친환경차로 지난해 큰 주목을 받았던 수소전기차는 5만3552표를 받아 3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4위에는 전기차가 5위에는 웨어러블 로봇이 6위에는 내진용 철강재, 7위는 초장대교량 기술, 8위는 자기부상열차가 각각 선정됐다.

현대자동차의 한 관계자는 “올 한해 현대차그룹이 소개한 신기술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이번 콘텐츠 어워드를 준비했다”며 “내년에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친환경차, 자율주행 등 더 많은 고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