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FES에 참가한 한국기업의 직원들이 현지 바이어들에게 자사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개최되는 ‘2017년 세계미래에너지정상회의(WFES 2017)’에서 한국 전시장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WFES는 아부다비 국영 청정에너지 기업인 마스다르社가 주관하는 주관의 중동 최대의 신재생·에너지효율·청정에너지 관련 종합 전시회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WFES 2017’은 전 세계 30개국의 600여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16일부터 19일까지 아부다비 국립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산업부는 신재생에너지 및 원자력 관련 22개 기업이 참여하는 한국관을 운영하며, 에너지공단은 (주)대영금속, (주)리파워텍 등 국내 5개 기업과 함께 12부스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을 운영한다.

신재생에너지 한국관에서는 대영금속의 알루미늄 태양광 구조물 지지대, 아이솔라에너지의 지붕형 태양광 솔라루프, 친환경적으로 설계된 네모이엔지의 수상태양광 설비를 전시하고 있다.

리파워텍의 배터리 복원기 및 방전기, 태양광·풍력에너지 저장에 적합한 대진전지의 산업용 연축전지 등의 제품도 선보인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전시기간 중 중동국가를 비롯한 해외 각국의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며 “이를 통해 한국관 참여 기업의 수출영업망을 확대하고,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적극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