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기술공사는 전문직원 변화관리 과정 교육을 시행했다.

[가스신문=유재준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는 16일부터 18일 3일간의 일정으로 전문직원(임금피크제 대상) 변화관리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총 9명의 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부의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확산 정책에 부합하여 2016년 가스기술공사에 도입된 임금피크제 대상 전문직원들의 변화관리 교육을 통해 후배들에게 업무지식 및 기술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조직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교육에서는 임금피크제 현황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임금피크제에 관한 이해 및 궁금증 해소와 더불어 건의사항을 수렴하였고,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사내강의 스킬 및 코칭 리더십, 자기변화 관리, 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교육만족도를 제고하였다.

이석순 사장은 마지막날 실시된 특강에서 “다년간 업무현장에서의 성공경험과 노하우를 조직에 전수하여 조직문화의 긍정적 변화를 견인하고, 공사의 사회적 책임수행 및 고숙련 지식의 내부전수를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가스기술공사는 앞으로 전문직원에 대한 변화관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증가되는 임금피크제 대상자의 효율적인 업무수행과 조직관리를 지원하고, 전문지식과 자질을 겸비하고 있는 전문직원을 내부강사로 활용하여 조직문화 변화의 견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