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정두현 기자] 한국선급(회장 이정기)이 싱가포르 수출용 보일러 및 압력용기 검사권을 획득했다.

한국선급은 최근 싱가포르 노동청(Ministry of Manpower)으로부터 싱가포르로 수출되는 국산 보일러 및 압력용기와 열교환기, 밸브류 등의 설계검토부터 제작까지 안정성과 성능을 검증하는 제3자 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해외인증획득은 수출통관에 필수 조건이지만 각 나라별로 상이한 규격때문에 국내 제조업체들은 그간 수출에 필요한 현지정보 부족, 복잡한 절차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한국선급이 싱가포르 제3자 검사기관 지정됨에 따라 국내 제작 보일러 및 압력용기를 싱가포르로 수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선급 관계자는 “이번 검사기관 지정은 한국선급이 보유 중인 연간 1천 여건 이상의 보일러 및 압력용기 검사실적등의 경험과 기술력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제조업체의 해외인증 획득을 기술적으로 지원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선급은 유럽, 인도, 일본의 보일러 및 압력용기 검사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미국 운수부가 지정한 위험물 운송용기 검사업무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