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의 날 행사에 참여한 구자철 회장이 안전관리시스템 현황과 배관공사 장비 등을 살펴보고 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예스코(대표 정창시)는 21일 본사 미래관 4층 따행드생 홀에서 전 임직원과 고객센터, 서울시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에 대한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제17회 예스코 안전의 날’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앞서 예스코는 급변중인 IT 환경에 맞춰 지난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GIS 도면정보시스템과 원격감시시스템을 임직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원들이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변화와 가치를 강조하는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안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졌다.

본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성실하게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한 안전마일리지 우수자, 모니터 요원 우수자 등 안전관리 유공사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이날 예스코 구자철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완벽한 안전관리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구성원 즉 사람에 대한 내적 성장이다”고 강조하며 “전문가가 오히려 편협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초심의 입장에서 현장을 관찰하여 새로운 안전관리 체계가 지속적으로 이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울시와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예스코가 별도로 마련한 전시회에서 첨단화된 안전점검 장비와 공사 관련 장비 등을 소개하고, 작동방법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