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SK매직의 알람쿡 가스레인지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SK매직의 ‘알람쿡 가스레인지(모델명: GRACU360B)’가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 인증을 6년 연속 획득했다.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발표하는 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브랜드 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 가능하도록 지수화한 모델이다.

올해는 약 2개월의 조사 준비기간을 거쳐 혁신·친환경 관련 키워드가 언급된 최근 1년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전체 214만1666건의 버즈량을 분석, 상위 1091개의 후보를 추출하고 사무국 자체 분석·평가 및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03건의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

올해로 6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을 취득한 SK매직 알람쿡 가스레인지는 알람 기능이 있는 기존 가스레인지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은 가스레인지가 켜진 후 5분, 10분, 15분 후에 소리로 알려주지만, 알람쿡 가스레인지의 끓이고 알림 모드는 물이 끓으면 별도의 알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라면이나 다시마 물을 끓일 때 언제 끓는지 가스레인지 앞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알람쿡 기능뿐만 아니라 5분, 10분, 15분, 20분까지 별도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과 전면에 원터치 오픈 방식으로 손쉽게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 제품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알람쿡 가스레인지는 SK매직이 특허 출원한 듀얼버너도 채용했다. 기존에는 과열방지센서로 인해 중앙화력을 사용하지 못했는데, 듀얼버너는 바깥쪽과 안쪽에 이중으로 강한 불이 나와 음식물을 중앙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어 조리시간 단축은 물론 음식의 완성도까지 높였다.

이 밖에도 4중 고온 코팅된 블랙펄 상판을 채용해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내구성 및 청소성까지 높였고, 냄비 및 후라이팬이 흔들리지 않는 5발 그레이트와 음식물이 침투할 수 없는 슈퍼실드 상판을 채용했다.

송병길 SK매직 상품기획부문 부문장은 “알람쿡 가스레인지, 가스 하이브리드레인지, 듀얼버너 가스레인지와 같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가스레인지 시장 NO.1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