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주헌 원장(오른쪽)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이재훈 총장이 학술 및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남영태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지난 12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와 에너지·자원정책 개발 분야의 학술연구 및 인력교류 활동에 관한 상호협력 방안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신기후체제 및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해 적극적인 정보 교류와 인력 양성 등의 협약을 통해 국가 에너지산업 정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양 기관은 신정부 출범에 맞춰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에너지 정책 마련에 기여하고, 학·연간 교류 협력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전환 및 저탄소 경제 돌입에 필요한 융·복합 R&D 정책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주헌 원장은 "업무협약을 기초로 에너지기술혁신, 에너지신산업 발전 등 기후변화 대응 국가 에너지 정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협력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이재훈 총장은 "다양한 연구협력과 정보 교류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하고 에너지산업의 융·복합적 발전을 꾀할 수 있는 학·연 협력체계의 확립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