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공건설 전광배 이사(왼쪽)가 배관기능장 적산과목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국가기술자격증 단체인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회장 권오수)와 한국보일러사랑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기술재능나눔 자격증 무료 실무전문교육’이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현대기술학원에서 열렸다.

올해 들어 두 번째 열린 이날 무료교육은 가스, 에너지관리, 공조냉동기계, 용접, 배관기능장, 배관적산 등 기술인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수강생 76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가스용접과 전기용접, 금속배관 나사산 내기, 배관절단 및 길이 치수계산, 시퀀스제어 실습교육 등 전반적인 실습강의로 진행됐다.

권오수 회장은 “가스나 에너지관리 등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기존 선배 자격증 소지자들이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참석해 재능기부에 참여해 정말 고맙다”며 “많은 후배 기술인들이 많이 배출되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2014년 2월에 출범한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는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실무 전문교육 △에너지 분야의 법률개선 건의 및 정책추진 △가스사용 안전관리 교육 △기술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에너지관련 자격증단체로 매년 분기마다 무료교육을 통해 기술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날 무료교육에 이어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 회원 중 ㈜뉴젠스 최봉열 대표 등 10명에게 가스신문 기술자문위원 위촉장이 주어졌다. 또한 한국보일러사랑재단 권오수 이사장은 기술재능나눔에 앞장선 남양유업(주) 공무팀 정육남 기장, (주)전홍 관리부 정만 부장,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가스기술팀 양진용 사원 등 3명에게 자원봉사대상을 수여했다.

<가스신문 기술자문위원>

-전광배 이사(이공건설)            -문덕인 주임(삼화제지 공무팀)     -최봉열 대표(뉴젠스)

-허건범 팀장(윤지양행 시설팀)  -이광재 부장(이레에너지테크 기계설계팀)

-윤종석 기관장(성신여자대학교) -최병두 부장(초이락컨텐츠팩토리 경영지원부)

-김명식 행정관(경기남부경찰청) -강장섭 팀장(우체국시설관리단 기계팀)

-최종만 소장(노벨과 개미 관리소)

▲ 기술재능나눔 행사에 참가한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