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사진)는 지난 22일 있은 에너지의날 행사에서 다양한 연주로 대중들에게 깊은 감성을 전했다.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의 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가 지난 22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에너지의 날 별빛음악회 후원공연을 진행 했다.

올해로 제14회를 맞은 ‘에너지의 날’은 시민들에게 에너지소비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에너지절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서울광장을 비롯한 전국 20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에너지의 날 기념식에 앞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에너지체험 부스, 에어컨 설정온도 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오후 7시부터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가 함께한 한여름밤의 별빛음악회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이날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은 ‘축전 서곡’을 시작으로 ‘천둥과 번개’ 뮤지컬 ’West side Sotry’ OST 연주와 더불어 ’신 아리랑’, ’산촌’, ‘All I ask of you’ 등의 명곡을 소프라노 서운정, 바리톤 우주호가 열창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색소폰수석 박문경씨가 아카데미 주제가상, 그래미상을 수상했던 영화 ’추억(The Way we were)’의 주제가 연주를 통해 청중들에게 깊은 감성을 전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에너지절약을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하여 따뜻한 음악을 통해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1986년 첫 창단된 이후 기업문화 창출의 선두주자로 문화 소외 계층과 청소년 등 오케스트라를 접하기 힘든 대상에게 음악을 통한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왔으며, 매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정기공연과 각종 초청 연주회 등을 통해 음악을 통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