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가 전시회에 참여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집단에너지 현황과 기술 그리고 신재생에너지와의 융복합 에너지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가 19일~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집단에너지 관련 신기술을 전시 중이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에너지 종합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새정부 에너지정책에 부합하는 집단에너지 분야의 신재생·친환경 신기술을 전시하여 에너지 전환을 위한 신기술 소개와 국민들의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난방 세대용 스마트미터, IoT 기반 열사용자 통합관리시스템, 액화질소를 이용한 열수송관 동결차수공법 등으로 열병합발전과 지역난방 분야의 친환경·신재생 신기술도 소개했다.

또 동반성장 상담부스를 설치하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관의 동반성장 지원정책과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안내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에너지대전에서 공사는 그동안 신재생에너지와 집단에너지간의 융복합 형태의 에너지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며 “IoT 기반으로 한 열사용자 통합관리시스템도 소개하여 소비자들이 집단에너지에 대한 친근감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