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남영태 기자] 내년 신재생에너지보급(융·복합지원)사업에 대한 2차 수요조사가 진행돼 주목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1차 선정사업의 후순위로 선정해, 내년도 예산 확정 시 순차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0일 ‘신재생에너지보급(융·복합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공고하고, 오는 11월 15일까지 사업계획서 신청을 마감하고, 이후 공개·현장평가 등을 거쳐 내년 1월 협약체결 및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동일한 장소에 2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사업이다. 또 주택·공공·상업건물 등 지원대상이 혼재돼 있는 특정지역에 1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구역 복합사업’도 포함된다.

정부지원은 총 사업비의 50%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연료전지는 최대 70%내에서 지원된다. 아울러 평가 시 연료전지 설비가 풍력, 소수력, 바이오, 부생수소를 활용해 전체 신재생에너지생산량의 20% 이상인 경우 5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융·복합지원으로 설치 완료한 사업과 관련해 용량 증설, 설비 보완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이용 고도화 추진 시 우선 선정된다.

또한 동일 기간 내 설치 완료한 사업과 관련해 모니터링 방식이 서로 상이해 공단이 추진 중인 통합모니터링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신청할 경우에도 우선 선정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은 신재생에너지설비 제조·설치기업과 민간 등이 합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되, 지자체 또는 지자체 출연 공공기관이 포함된 공공기관을 주관기관으로 신청해야 한다.

한편, 이번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knrec.or.kr) 또는 신재생에너지보급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