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봉 귀뚜라미 특판영업본부장(가운데)이 김춘진 좋은기업대상 선정위원장(좌), 김효선 여성신문사 대표이사(우)와 함께 '여성이 뽑은 좋은기업대상' 수상을 기념해 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귀뚜라미가 지난 15일 ‘제20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에서 17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은 여성 친화경영, 환경경영, 윤리경영 등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인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여성가족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한국여성 경제인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귀뚜라미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보일러 에너지 절감 기술을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 쉬우면서도 독특한 브랜드명으로 풀어내 여성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특히, 올해 선보인 ‘귀뚜라미 거꾸로 IoT(사물인터넷)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뛰어난 에너지효율과 친환경성, 편의성, 안전성으로 소비자의 생활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제품선정에 있어 효율성, 기능성, 안전성, 편의성 등 다양한 요소를 깐깐하게 살피는 여성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