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관학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배움마당 프로그램을 추진키로 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해양도시가스(대표 김형순)는 지난 12일 광주광역시청(시장 윤장현), 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문승현)와 ‘GIST 배움마당 프로그램’의 사회공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광주광역시청 시장실에서 문승현 GIST 총장과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및 김형순 해양도시가스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학 및 기업 지차체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양도시가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2년간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출연, GIST는 사회공헌단을 통한 배움마당 프로그램을 운영, 광주광역시에서는 그에 따른 행정지원을 하게 될 예정이다.

이날 해양도시가스 김형순 사장은 “해양도시가스를 비롯해 광주광역시청과 GIST등 산관학이 협력하여 추진하게 될 배움마당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이웃사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GIST 배움마당 프로그램은 GIST의 95여명 학생들이 지식나눔 봉사활동을 위해 광주 지역아동센터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방과 후 학습지도 및 적성검사, 진로상담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해양도시가스는 배움마당 운영비용을 지원하고 가스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을 병행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