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만장학회 윤은기 이사장(왼쪽)이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삼천리그룹이 후원하는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21일 제32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지고 장학생 10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천만장학회는 고등학생 30명과 대학생 70명 등 총 10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이들에게 올해 총 5억8천여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천만장학회는 일반적인 장학재단과는 달리 장학생을 고등학교 재학시 미리 선발하여 대학교 진학에 대한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대학교 입학 후 일정 성적 유지시 4년 학비 전액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정기적인 장학생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받은 도움을 더 큰 사랑으로 되돌려 주는 가슴 따뜻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만장학회는 1987년, 故 이천득 삼천리 부사장과 이만득 現 삼천리그룹 회장 두 형제가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사재를 출연해 설립하였으며, 두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이름 붙였다. 지난 30여년 동안 장학생 2,107명을 지원하며 젊은 인재의 동반자이자 교육계의 귀감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