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정두현 기자] 귀뚜라미범양냉방이 기업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창사 후 최고 신용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2006년 귀뚜라미그룹에 편입된 후 강도 높은 체질 개선을 통해 그룹의 주력 냉방 계열사로 자리매김했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귀뚜라미그룹의 품질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원가 절감 및 인적자원 효율화, 연구개발, 설비 투자 등에 집중했다. 특히 재무 개선 노력을 통해 2011년부터 무차입 경영을 실현 중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1963년 설립 후 국내 냉난방 공기조화 산업을 이끌어 온 기업으로, 흡수식·터보 냉동기, 시스템에어컨 등 냉동공조기기 제품 국산화에 성공했다. 

한국기업데이터 측은 “귀뚜라미범양냉방의 54년 역사 및 대표이사의 34년 경력, 매출 추이, 재무안정성, 수익성, 현금 창출 능력 등을 고려했다”며 “장래 경제 여건 및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적응력 및 영업실적, 재무구조 변동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신용 능력이 우량 수준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귀뚜라미범양냉방 관계자는 “회사 매출액이 2006년 970억원 수준에서 지난해 1600억원으로 큰 폭 성장했다”며 “과감한 투자와 체질 개선을 지속해 신용등급 AA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