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오른쪽)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이 예비산업인력 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은 13일 인천 소재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예비산업인력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교와 이공계 대학 등 재학 및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예비산업인력의 사망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폴리텍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보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기관은 폴리텍대학 재학생이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교육(반기별 6시간) 지원을 비롯해 예비산업인력 교육용 안전보건미디어(예비산업인력 안전보건가이드)를 공동으로 개발 및 보급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이번 협약이 예비산업인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예비산업인력이 산업현장에서 안심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사망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은 “안전보건공단의 안전의식 고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폴리텍 내 안전보건 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번 양 기관의 협력 사례가 우리나라 산업재해 예방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