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역난방기술 이병욱 사장(우측에서 5번째)이 다른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한국지역난방기술(사장 이병욱)은 16일 여의도 KBS신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KBS 사장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눔을 실천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상으로써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4개 부문에 대한 표창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기술은 사회공헌활동 로드맵을 수립하여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과 기부금 전달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여 KBS 사장 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지역난방기술은 매주 1회 ‘문화와 봉사가 있는 날’로 정하고 부서별로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고, 원거리지역과 해외지역은 교육취약 학교에 기자재 지원 및 기부금 전달을 시행해왔다.

또 무료급식소 배식, 장애인 시설 학습지도, 다문화 가족 한글교실, 소외계층 행복한 겨울 만들기 행사, 농어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