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진행된 에너지경제연구원과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의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남영태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지난 13일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적자산과 정보, 인력, 경험 등의 교류를 위한 유기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관 선진화 및 국가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기간은 3년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향후 양 기관은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기술 분야 정보·인력 교류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업무 지원 및 자문 △에너지정책학과 운영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기술분야 단기교육과정 운영 △에너지 분야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시행 △국제협력 관련 업무 지원 및 자문 △기타 공동 협력이 필요한 관련 분야에 협력한다.

특히 협약식에 참석한 조용성 에경연 원장과 안남성 한전원자력대학원 총장은 양기관의 연구 및 교원 인력의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기술분야의 교육인프라를 공고히 해,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에경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기관이 에너지 정책과 기술분야의 융복합 연구역량을 상호 교류하고, 한전원자력대학원에 신설된 에너지정책학과의 일정 교원을 투입, 지원함으로써 신설학과의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공공부문의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확대에 좋은 사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