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엔드레스하우저가 본격 출시한 초소형 전자 유량계 ‘Picomag’

[가스신문=박귀철 기자]글로벌 산업자동화 기기 ·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국엔드레스하우저가 최근 초소형의 전자 유량계 ‘Picomag’를 전격 출시했다.

산업 공정 측정 및 자동화 분야에서는 설치와 운용이 손쉬우면서도 안정적이고, 유지 보수에 드는 노력 또한 최소화된 계기에 대한 요구가 끊임  없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출시된 엔드레스하우저의 Picomag는 시장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스마트한 전자 유량계로, 전도성 유체의 부피 유량과 함께 온도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Picomag는 블루투스와 엔드레스하우저의 앱 ‘SmartBlue’를 이용해 쉽고 빠른 시운전이 가능한 것은 물론, IO-Link 기술을 통한 매끄러운 시스템 통합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최대 2인치(50mm) 직경 배관에까지 적용할 수 있다.

또한 NPT-thread, R-thread, Tri-clamp나 Victaulic과 같이 다양한 공정 연결부 옵션을 제공한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재현성(+/-0.2% o.f.s)과 더불어 신뢰할 수 있는 측정값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Picomag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Picomag는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으며 제품력 뿐 아니라 탁월한 디자인까지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피코마그는 한국엔드레스하우저의 보급형 제품군 특화 온라인 쇼핑몰 ‘E-direct 포털(https://www.e-direct.endress.com/kr)’을 통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E-direct 포털이란 영업 담당자에게 심층적인 컨설팅 내지 견적을 요청하지 않고도 고객 스스로 직관적으로 구매 가능한 보급형 제품군을 선보이는 쇼핑몰로, 지난 2018년 5월 론칭했다.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곧바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국내 소비자는 물론 다국적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모든 컨텐츠는 국문·영문으로 제공된다. E-direct 포털은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빠른 배송 △손쉬운 구매 과정 네 가지를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으며, 영업 담당자를 통한 전통적인 계기 구매 방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도 빠른 배송과 투명한 가격 공개로 큰 반향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