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박귀철 기자] 글로벌 산업자동화기기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엔드레스하우저가 미국시장 내 점유율 확대를 위해 걸프 코스트(Gulf Coast)지역에 신규 리저널 센터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텍사스 주 휴스턴 인근 펄랜드에 완공될 리저널 센터는 약 3,200만유로(한화 약 407억원) 이상이 투자된다. 2020년 말 완공 예정이다.

10,000㎡(3,025평) 규모로 완성될 리저널 센터에는 교정, 수리 및 트레이닝을 위한 첨단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엔드레스하우저 뿐만 아니라 엔드레스하우저가 인수한 가스분석계 전문기업인 스펙트라센서(SpectraSensors) 및 실험실 계측에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생산하는 어날리틱예나의 비즈니스 또한 지원할 계획이다.

리너널 센터 캠퍼스 내에는 미국 내 엔드레스하우저 영업과 서비스를 위한 파트너사인 벨터 컨트롤&오토메이션 그룹이 사용할 건물과 물류창고도 들어설 계획이다.

리저널 센터가 완료될 경우 약 11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엔드레스하우저 마티아스 알텐도르프 CEO는 “우리는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와 매출 신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엔드레서하우저 걸프 코스트 담당 부사장인 팻 어윈과 벡터 컨트롤의 재러드 부드로우 대표는 “기존에 이미 휴스턴 지역에서 충분히 입지를 다녀온 만큼, 이번 투자로 인해 시자에서의 엔드레스하우저의 영향력이 증대되고 선장세 또한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덧붙였다.

▲ 미국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리저널 센터 조감도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