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남영태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은 에너지분야에 재직 중 이거나 관심이 많은 임원급 직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주요 에너지 이슈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지속적인 발전 및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제18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은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지난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지난해 제17기에 걸쳐 총 63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국내 에너지분야의 최고 고위급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한 업계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개강하는 제18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은 내달 5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15주 과정으로 구성돼, 매주 금요일 서울 삼탄빌딩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전체 15주 과정 중에서 1주차에는 개강식에는 녹색성장위원회 김정욱 위원장의 ‘선진 일류 국가로 가기 위한 기후변화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정책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개최된다.

또한 교육 2주차부터는 같은 교육시간 내 제1특강(에너지분야) 제2특강(문화·역사·건강·인문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제1특강 에너지분야 강의를 위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곽병성 원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차성수 이사장 △한국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 △서울에너지공사 박진섭 사장 △한국석유공사 양수영 사장 △한국전기안전공사 조성완 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안남성 총장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 등 역대 최강의 강사진으로 구성이 꾸려졌다.

뿐만 아니라 제2특강은 서울대 김태유 교수, 고려대 남성욱 행정전문대학원 원장 등 저명인사 11명이 교양 강좌를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생들의 다양한 역량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4주차(4월 25일~26일)에는 국내 연수로 제주도를 방문할 예정이며, 해외 연수는 11~12주차에 동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구비서류(입학지원서·재직증명서·여권사본·증명사진)를 갖춰 우편 또는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경제연구원 홈페이지(www.keei.re.kr)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에너지경제연구원 대외협력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