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가 4월부터 실시하는 가스용보일러 관리자교육 일정표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산업용 가스보일러 관리자격증 양성교육이 내달부터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는 중대형 가스보일러 관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에너지기술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가스용보일러 관리자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올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에너지관련기술인력 양성교육 위탁운영기관으로 지정돼 가스보일러 및 인정검사대상기기 관리자교육을 도맡게 됐다.

교육은 △가스관련 법규 및 정책해설 △가스개론 및 특성 △가스설비 및 취급관리 △서고분석 및 안전관리 △현장 실무실습 △평가 및 질의·토의 등 6개 과목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16일 서울(에너지기술인협회 대회의실)을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에너지관리분야 국가기술자격증 또는 인정기기관리자격증을 보유한 에너지기술인으로 에너지관리기능장, 에너지관리기사, 에너지관리산업기사, 에너지관리기능사 등이 교육 대상에 포함된다.

접수는 교육시행 4일 전까지 교육훈련신청서 양식을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중앙본부나 지부로 연락하면 된다.

에너지기술인협회 관계자는 “가스보일러는 용량이 최대 10톤을 초과하는 산업용 시설로도 다수 보급되고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수”라며 “가스보일러관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