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최근 조사에서 가스식
의류건조기 부문 최고 평점을 얻은 LG전자의 DLGX7601WE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LG전자 가스의류건조기가 미국 현지 브랜드들을 제치고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평점을 얻었다.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인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공개한 의류건조기(Clothes Dryers) 종합평가에 따르면 LG전자 가스의류건조기 12개 모델(DLGX7601WE 등)이 가스식 건조기 부문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LG 가스의류건조기 4개 모델(모델명: DLGX7601WE, 
DLGX7701VE, DLGX3571W, DLGY1902WE)은 미국 현지 브랜드인 월풀, 메이텍, 켄모어 등을 제치고 소비자평점 최고점인 91점을 획득했다. 이어 평점 상위권인 90점부터 87점까지도 모두 8개의 LG 가스의류건조기 모델이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의류건조기 평가에서 신뢰성, 사용만족도, 건조성능, 편의성, 소음 등 5가지를 기준으로 내세웠으며 LG 가스의류건조기 12개 모델 모두 5개 부문에서 높은 평점을 얻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잡지인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는 매체로 최근 수년간 이뤄진 조사에서 계속해 LG건조기가 우수한 평점과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라며 “현지 브랜드를 능가하는 품질과 브랜드 신뢰도를 앞세워 미국 의류관리가전 시장 공략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