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주병국 기자]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김진철)는 지난 19일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경기지사 대강당에서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이사장 배경운)주관으로 장학회 임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24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수여식에서는 서울도시가스의 경기지역 공급권역인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에 소재한 67개 고등학교에서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위기가정 등의 취약계층 학생을 추천받아 장학생 25명을 선발, 올해 선발된 장학생에 대하여 1인당 100만원씩 연간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서울도시가스 비상계획팀장은 이 날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양강좌도 실시했다.

이날 서울도시가스장학회 배경운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절대 포기하지 말라! 가정에 필요한, 더 나아가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는 서울도시가스그룹의 창업주인 고(故) 김수근 회장이 지역사회에 대한 기업 공익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995년 서울도시가스(주)의 자금 5억 원을 출연하여 장학회를 설립, 총 16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장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1,280여명의 학생들에게 총 14억 2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장학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