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강동수 기자] 일본 지크시스(코스모 석유, 쇼와 쉘 석유, 스미토모 상사, 도넨 제너럴 석유 합자회사)는 특약점의 서비스 강화를 도모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강화함은 물론 수입증대에도 도움을 주는 지원 사업을 개시한다.

그 내용은 가스기구 연장 서비스 ‘삶이 따뜻해지는 연장 서비스’,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 ‘삶이 반짝반짝해지는 서포트’, 포인트가 적립되는 ‘지역 공통 포인트 서비스’ 세 가지이다.

가스기구 연장 서비스는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을 연장해 주는 서비스이다. 제조일부터 10년이 지나지 않은 가스기구를 대수에 관계 없이 보증을 연장해 주는 서비스이다.

보증비용은 가구당 5000원/월(VAT 별도, 특약점 및 판매점에서 가격 설정 가능)이다. 서비스 개시는 2019년 9월 2일 예정이고, 보증대상은 자연 고장에 의한 출장비, 기술료, 부품비 등이다. 대상 기구는 가스레인지, 보일러, 소형 급탕기, 온열 욕조, 가스 밥솥, 가스오븐, 가스스토브, 가스 히터, 가스 의류건조기, 가스 욕실 건조 난방기 등이다. 보증 한도는 회당 100만원으로 한 번의 수리비용이 한도를 넘지 않으면 몇 번이고 이용이 가능하다. 대체품의 제공이 필요한 경우 탈부착 시공비 역시 보증내용에 포함된다.

특약점 및 판매점의 경우에는 부수적인 수입 외에 기구 판매의 기회가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는 청소용역업체와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하여 고령화 사회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수요가 높아진 하우스 클리닝 시장에서 수입확보를 목표로 하는 서비스이다.

전국 1,300개 점포를 운영하는 청소용역업체와 신속대응 가능한 계약을 맺고 작업내용, 작업시간, 작업비용의 균일화와 자동화 체제를 정비하고 있다. 서비스 개시는 2019년 6월 3일이다.

지역공통 포인트 서비스는 고객에게 회원증을 발급해 포인트를 부여하는 서비스이다.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부여받고 이용할 수 있고, 다른 메이저 포인트로도 전환 가능하다. 이러한 호환성은 새로운 고객 개척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크시스는 앞으로도 계속적인 서비스 개발로 특약점과 판매점의 신규 고객확보와 기존 고객 유지를 위한 지원에 힘쓸 것을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