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족 몸/잠/숨 케어' 문구를 강조한 경동나비엔의 공식 네이버 블로그 스틸컷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경동나비엔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전면 개편, 오픈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경동나비엔은 SNS를 통해 소비자들의 생활 속 이야기들을 전달하며 고객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우리 집엔 나비엔(Navien) 있다’라는 컨셉 아래 새롭게 오픈한 공식 SNS 채널은 경동나비엔이 소비자들의 수면 및 건강 케어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경동나비엔 주요 사업영역의 핵심 가치를 ‘몸, 잠, 숨’이라는 소비자 생활에 밀착된 키워드로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각 키워드를 바탕으로 소비자 친밀도를 높인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경동나비엔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 생활 환경을 온라인상에서 친숙한 언어로 전달할 예정이다. 리뉴얼 이후 발행한 ‘숙면하기 좋은 온도’, ‘체온 1℃의 중요성’, ‘미세먼지와 황사의 다른 점’ 등 신규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공식 SNS 채널 리뉴얼을 시작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한다. 이밖에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 활성화, 뉴미디어 채널 활용 강화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쳐 종합 생활환경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그 동안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공식 SNS 채널의 리뉴얼을 시작으로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를 더 깊이 고민하는 한편, SNS의 트렌드를 반영해 나가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시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SNS 채널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며 주목을 받았다. 경동나비엔 공식 페이스북의 경우 지난 2015년 개설 이후 약 4년 만에 업계 최초로 10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