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우)과 한국남동발전 유향열 사장(좌)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및 친환경 에너지전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한국남동발전이 지난 18일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및 친환경 에너지전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에너지를 절감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 위한 취지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 및 친환경 에너지전환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국제협력사업(CDM 등) 지원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시범사업으로 국내 최초 배출권연계 민·관·공 ‘전통시장 온실가스 감축사업(Green Market, 가칭)’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공단은 에너지진단, 온실가스 외부사업 인정 등 행정적 지원을, 남동발전은 사업비 지원 및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남동발전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기관 간 협업이 지속가능한 에너지 산업 생태계 조성에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