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LPG협회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대한LPG협회(회장 이필재)가 공식 홈페이지(www.klpg.or.kr)를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하면서 LPG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개편된 홈페이지를 보면 LPG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홈페이지로 거듭나기 위해 콘텐츠 강화와 사용자 편의성, 접근성 제고에 중점을 뒀다. LPG가격정보, 자동차 보급현황, 충전소 찾기 등 다양한 LPG 관련 콘텐츠를 메인 화면에 배치, LPG에 대한 정보를 한곳에서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외 LPG뉴스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LPG 이슈 및 동향을 살펴볼 수 있다.

이용자들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여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협회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하여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페이스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LPG협회 페이스북 계정(facebook.com/greenlpgcar)을 통해 진행되며 개편된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축하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PG충전권, 문화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총 70여명에게 증정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대해 이필재 대한LPG협회 회장은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37년만에 LPG자동차 규제가 폐지됨에 따라 LPG차 보급확대를 위해 일반인 대상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LPG가 대중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온라인 구독자 입소문 홍보, 라디오 공익캠페인, 협회 SNS활동 등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