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주병국 기자] 경남에너지, 경동도시가스, 지에스이가 경남지방경찰청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7일 체결했다.

경남지방경찰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진정무 경남지방경찰청장과 경남에너지 강인구 대표, 경동도시가스 나윤호 대표, 지에스이 유석형 대표 등 경찰 관계자 및 도시가스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4개 기관은 범죄예방과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안전점검원의 범죄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3개 도시가스사에서 안전점검 업무를 위해 가가호호 직접 방문 시 여성이나 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이나 범죄취약 장소를 발견 하면 경찰에 즉시 알려 범죄예방 및 공동체 치안 활동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 여성 안전점검원의 안전을 위한 보호 프로그램을 고도화하여 점검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경남에너지 강인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 안전점검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며 “경남지역 곳곳을 누비는 안전점검원들의 적극적인 범죄 예방 활동이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